한국청년거버넌스, 사회과탐구 <왁자지껄 토론회> 2회차 ‘취업’ 성황리 개최

이길순 기자 | 기사입력 2021/03/02 [17:20]

한국청년거버넌스, 사회과탐구 <왁자지껄 토론회> 2회차 ‘취업’ 성황리 개최

이길순 기자 | 입력 : 2021/03/02 [17:20]

▲ 신정현 경기도의원 축사 영상 캡쳐  © 한성뉴스넷

 

[한성뉴스넷= 이길순 기자] 한국청년거버넌스(대표 권혁진)는 지난 221사회과탐구 100-n<왁자지껄 토론회>’ 2회차를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 주제는 취업으로 전국 각지의 20여명의 청년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토론회에선 취업 사례 발표, 월급 vs 워라밸, 대기업과 공무원을 선호하는 이유, 다양한 청년 취업지원 정책등 취업과 관련한 청년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말하며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 한성뉴스넷


토론 참석자 중 수원에 거주하는 한 청년은 요즘 취업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많은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도움을 받았다면서 시간이 허락하는 한 계속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날 축사를 맡은 신정현 경기도의원은 이번 주제인 취업은 제 의정활동에서 가장 중시하는 노동의 문제와 직결된 것이라며 프리랜서라는 비정형 노동자의 문제에 대해 고민한 적이 있는데, 이 시대에 필요한 진정한 노동의 형태, 적합한 일자리의 모습에 대해 함께 고민하자고 밝혔다.

 

  © 한성뉴스넷


아울러 신 의원은 토론회를 통해 나올 이야기는 청년의 문제가 아닌 시대의 문제라며 청년들이 파견한 경기도의원으로서 어깨를 마주하고 연대하겠다고 말했다.

 

곽재신 한국청년거버넌스 정책실장은 왁자지껄 토론회는 청년 문제 전문가는 청년이라는 명제 아래 청년들이 고민할법한 100가지의 주제로 서로의 경험담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청년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현장의 목소리로 담아내어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전달하는 소통창구를 지향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특히 사회과탐구 100-n <왁자지껄 토론회>’는 청년정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한국청년거버넌스 네이버 카페(https://cafe.naver.com/koryouth2019)와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koryouth)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한국청년거버넌스는 2019년 정식 출범하여, 여성가족부 청년참여플랫폼 문화혁신사업, 서울특별시의회와 함께하는 청년 지방자치 정책캠프’, 양승조 충남도지사의 초청으로 진행된 청년정책간담회 등을 진행한 바 있으며, 최근 청년 온라인 국회대학등록금 0원 서포터즈를 모집하여 비대면 활동을 통한 청년목소리를 대변하는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는 비영리 민간 청년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산딸나무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