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노동위, 현장을 살펴보고 미래를 예비하는 혜안을 기대

이길순 | 기사입력 2019/11/23 [07:14]

경제노동위, 현장을 살펴보고 미래를 예비하는 혜안을 기대

이길순 | 입력 : 2019/11/23 [07:14]

 

▲ 경제노동위, 현장 살펴보고 미래를 예비하는 혜안 기대     © 한성뉴스넷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위원장 조광주)1121일 상임위 회의실에서 경제실, 노동국 및 소통협치국에 대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본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경기도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현장과 미래를 연결하는 다양한 의견 수렴 채널 확대로 지혜를 모으자는 당부의 시간을 가졌다.

 

김중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7)은 도시첨단산업단지 입지선정을 심도 있게 배정하여 특혜 시비가 일어나지 않도록 신중하게 검토할 것을 집행부에 요청했다.

 

고은정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9)은 장애인, 여성, 노인 등 취약계층의 생산품·서비스에 대한 지원 방안으로 공공기관의 우선 구매비율을 조정해야 한다고 주장했고, 노동복지기금의 정확한 기준을 마련하여 행사성 사용의 지양을 주문했다.

 

김지나 의원(바른미래당, 비례)은 마을공동체지원센터의 특별채용규정이 전반적으로 편법을 방조하는 게 아닌지 검토하는 것이 필요하고, 아울러, 실제 사업을 수행하는 현장을 존중할 필요가 있다고 제언했다.

 

김장일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는 정부의 지침이고 도지사의 노동핵심지표에 따라 지켜지지 않고 있음을 지적하고, 비정규직과 무기 계약직 간의 처우 비교문제 등 원인분석을 재조명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김종배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3)은 테크노파크에서 진행하는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은 중요한 사업인 만큼, 현장을 직접 챙겨 문제점을 분석하여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당부했다. 어려운 취약계층의 소상공인에 대한 특별지원책이 필요한데 보증 시 거치기간을 늘리고, 보증율도 인하시켜주는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주문했다.

 

원미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8)은 미래 신성장 산업에 대한 대안으로 선도적인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산업에 대한 준비체제를 구축하도록 당부했고, 골목상권 조직화 사업과 관련하여 공동체사업의 다양화가 필요하고 지원 분야를 넓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허원 의원(자유한국당, 비례)은 정년만 연장시켜준 무기 계약직은 정규직과의 차이로 인해 갈등이 양산되고 있다는 점을 들고, 일자리의 양에만 초점을 두기보다 질적인 부분의 보완도 필요하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황수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6)은 미래성장정책과 관련하여 4차산업 대비 일자리 감소 우려가 있다면서 구체적인 정책을 추진할 필요성을 언급했다.


조광주 위원장은 노···민의 갈등은 서로간의 소통으로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자고 당부했고, 조광주 위원장의 당부를 끝으로 약 2주간 순항하던 2019년도 경제노동위원회의 종합감사의 닻을 내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금강애기나리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