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아름다운 우리도자기 그리기 대회’ 참가자 모집

유재훈 | 기사입력 2019/10/23 [06:06]

한국도자재단, ‘아름다운 우리도자기 그리기 대회’ 참가자 모집

유재훈 | 입력 : 2019/10/23 [06:06]

 

▲ 사진자료     © 한성뉴스넷

 

한국도자재단이 5회 아름다운 우리도자기 그리기 대회참가자를 다음달 25일까지 모집한다.

 

그리기 대회는 경기도자박물관에 전시된 우리전통도자 작품에 대한 느낌이나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으로, 우리도자 문화의 소중함을 알고 도자와 더욱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 사진자료     © 한성뉴스넷

 

이번 대회는 오는 1130일 경기도자박물관에서 진행되며, 구체적인 주제는 행사 당일 발표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 시 필요한 크레파스, 물감 등 미술재료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8절 도화지, 생수,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모집대상은 전국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난해부터 행사에 대한 인지도 증가로 참가 희망자가 급격히 증대된 것을 감안하여 참가인원을 250명에서 350명으로 확대 모집할 계획이다. 행사참가 방법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팩스, 현장접수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으로 가능하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 상장과 장학금 50만원을 시상하며, 최우수상 2, 우수상 6, 특선 6명 등을 선정해 각각 상장과 소정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될 예정이다. 특히 수상자 전원에게 본인이 그린 그림이 새겨진 머그컵이 증정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도자재단 최연 대표이사는 아름다운 우리 도자기 그리기 대회는 우리 전통 도자의 우수성을 공감하고 도자기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대회에서 우리 도자문화를 통해 아이들이 뜻깊은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금강애기나리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