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준법지원센터, 장애인 이동 치과진료 지원 봉사 펼쳐

이길순 | 기사입력 2019/08/14 [00:39]

성남준법지원센터, 장애인 이동 치과진료 지원 봉사 펼쳐

이길순 | 입력 : 2019/08/14 [00:39]

 

▲     © 한성뉴스넷


법무부 성남준법지원센터는(소장 정성수)는 지난 812일 관내 중증 장애인 생활시설인 한사랑 마을에서 사회봉사 대상자 7명을 투입하여 장애우 이동 치과 진료 지원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위 시설에서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을 통하여 진행되었다. 시설 관계자는 장애인의 경우, 일반인에 비해 치과진료 시 보조인의 도움이 절실하다. 옆에서 보조해 주지 않으면 제대로 된 치과 진료를 할 수 없고, 치료대기 중에도 여러 가지로 손이 많이 가는 편이다. 이번 사회봉사 대상자들의 도움으로 어려움 없이 진료를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 한성뉴스넷


사회봉사명령대상자 A 씨는 막연히 사회봉사라고 해서 어떤 일을 할까? 내가 잘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지만 막상 와서 순수한 모습의 장애인를 보고 작게나마 힘을 보탠 것 같아서 내심 뿌듯함을 느꼈다고 했다.


정 소장은 지금까지 성남준법지원센터는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주거환경 개선, ·미용 봉사 등 어렵고 힘든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국민공모제를 꾸준하게 실시하였다.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소외된 계층을 위해 더 많이 활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회봉사 지원이 필요한 단체나 개인은 성남준법지원센터(02-3485-8030) 또는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통해 지원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금강애기나리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