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청소년상담자 대상 ‘찾아가는 상담역량강화교육’ 실시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찾아가 청소년문제 개입 프로그램 교육

이길순 | 기사입력 2019/07/12 [00:15]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청소년상담자 대상 ‘찾아가는 상담역량강화교육’ 실시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찾아가 청소년문제 개입 프로그램 교육

이길순 | 입력 : 2019/07/12 [00:15]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이기순)은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근무하는 청소년상담자들의 고위기청소년 상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9년 하반기 찾아가는 상담역량강화교육8월부터 실시한다.

 

찾아가는 상담역량강화 교육17개 시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직접 찾아가 본원에서 개발한 청소년위기개입 프로그램을 교육함으로써 지역적·물리적 제한으로 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워 청소년상담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매년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문제 관련 뉴스 및 이슈분석, 현장 청소년상담자들의 수요조사 등을 통해 시의성과 현장적용성이 높은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고 있다.

 

특히, 올해 청소년 자살자해 예방을 위해 고위기 청소년 정신건강 상담개입 매뉴얼:자살자해’, ‘청소년 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초등학생 자살예방 프로그램 TELL-Who’를 보급하고 있다. 또한 최근 증가하는 니트족의 사회적응 및 생애설계를 돕기 위해 후기청소년 라이프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사회적으로 이슈화되는 청소년의 다양한 문제영역에 개입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교육은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실무자를 대상으로 8~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상반기 교육에는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약 460개 기관에 총 1,500여명의 실무자들이 교육에 참여하였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기순 이사장은 찾아가는 상담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종사자들의 균형적인 상담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역 센터들이 전국의 위기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상담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지역청소년문제를 해결하는 데 선제적 역할을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같이 교육을 통해 상대적으로 교육 기회가 소외된 지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현장전문가들의 상담역량을 강화시켜 사각지대 없는 청소년상담복지인프라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19년에는 성폭력 피해청소년을 위한 상담개입 프로그램’,‘고위기 청소년 정신건강 상담개입 프로그램 : 비행편을 개발하여, 2020년부터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더덕꽃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