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정 국회의원,2023 유통 상생 대회 참석


대형 유통업체, 온라인 플랫폼과 중소상공인들의 상생 협력 정신 더 확산되어야

이길순 기자 | 기사입력 2023/06/05 [16:06]

김한정 국회의원,2023 유통 상생 대회 참석


대형 유통업체, 온라인 플랫폼과 중소상공인들의 상생 협력 정신 더 확산되어야

이길순 기자 | 입력 : 2023/06/05 [16:06]

▲ 김한정 국회의원      ©한성뉴스넷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를 맡고 있는 김한정 의원이 25일 오전 10시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3 유통 상생 대회'에 참석했다.

 

올해 세 번째로 열리고 있는 '2023 유통 상생대회'는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백화점과 대형마트, 온라인 플랫폼 가 중소상공인들과 함께 상생과 협력을 통해 공정한 유통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성장해 나가자는 취지에서 지난 2020년 발족했다. 또한 우수사례를 실천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포상도 실시해 상생협력 문화 촉진과 함께 유통 대기업의 참여도 독려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 2022년 백화점과 대형마트에 이어 6개 온라인플랫폼 가 추가로 참여해 온라인 유통이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중소상공인들의 새로운 상생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오늘 행사에 참석한 김한정 의원은 축사에서 "지난 IMF 위기와 글로벌 금융위기를 우리가 극복해 낼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상생 정신이었다고 생각한다. 대형 유통업체 및 온라인플랫폼 기업들이 중소상공인들과 상생하는 정신은 우리 경제가 어려움 겪고 있는 상황에서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큰 원동력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오늘 대회가 대형 유통·온라인 플랫폼 업체 대표들께서 보여주신 우수한 상생 협력의 정신을 앞으로도 더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비롯해 정부와 국회를 대표해 한기정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윤영석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 한무경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민의 힘 간사의원이 참석했다.

 

한편 온·오프라인 유통 대기업 대표 및 중소유통 기업인들을 대표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한국백화점협회 회장), 전항일 지마켓 대표(한국온라인쇼핑협회 회장), 이제훈 홈플러스 대표(한국체인스토어협회 회장), 송유경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회장 등 총 60여명이 참석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공조팝나무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