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김태년 국회의원 중소기업 소상공인 대출 금융지원 연장 환영

민생 중심 위기 대응 대책 적극 발굴 의지

이길순 기자 | 기사입력 2022/09/28 [16:05]

[성명서]김태년 국회의원 중소기업 소상공인 대출 금융지원 연장 환영

민생 중심 위기 대응 대책 적극 발굴 의지

이길순 기자 | 입력 : 2022/09/28 [16:05]

▲ 김태년국회의원     ©한성뉴스넷

. 

[한성뉴스넷= 이길순 기자] 지난 27일 금융위원회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대출 만기연장 및 상환유예 조치를 추가 연장하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정부와 금융위는 더 이상의 추가 연장은 없다는 뜻을 강경하게 고수해왔던 터라, 이번 조치는 더욱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그간 더불어민주당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대출 만기연장 및 상환유예를 지속적으로 요구해왔다. 코로나19 피해가 온전히 회복되지 않은 현 상황에서 3(고물가·고금리·고환율) 여파로 인한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대출 이자 부담 증가는 민생 경제의 중요한 뇌관 중 하나였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의 민생경제위기대책위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대출 만기 연장과 장기적이고 종합적인 대책 마련을 정부와 금융당국에 강력 촉구한 바 있다. 금융위의 이번 결정이 더욱 뜻깊게 다가오는 이유다.

 

더불어민주당은 금융위가 기존 입장을 철회하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고통 경감에 일조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민생경제위기대책위는 야당 내 여당스러운 위원회로서 우리 앞에 놓인 여러 위기를 극복하고 3의 고통에 처한 민생 보호에 더욱 집중하겠다. 나아가 정부와 여당에게 올바른 국정 방향을 제시하는 안내자 역할에도 더욱 주력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민생경제위기대책위원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금강애기나리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