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아동정책제안회 실시

“우리 마을의 아동정책, 아동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요.”

이길순 기자 | 기사입력 2021/11/26 [19:36]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아동정책제안회 실시

“우리 마을의 아동정책, 아동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요.”

이길순 기자 | 입력 : 2021/11/26 [19:36]

  © 한성뉴스넷

 

[한성뉴스넷= 이길순 기자]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위치한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에서 화성시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서, 동탄4동 본관 중심으로 동탄5동 영천센터, 동탄7동 산척센터의 거점기관을 기반으로 도움이 필요한 힘든 분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 좀 더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을 실현하고 있다.

 

  © 한성뉴스넷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성규)은 지난 1126(), 초등학생 아동위원들이 직접 제안한 정책제안회를 진행하였으며, 이날 정책제안회에 참석한 배정수 화성시의원(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장), 이일로 동장(동탄4동행정복지센터)에게 정책제안서를 전달하였다.

 

▲     ©한성뉴스넷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의 아동마을자치활동프로젝트 ‘W.O.W’는 아동위원 20(화성시 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지난 5월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마중물의 지원받아 아동들의 눈으로 마을을 바라보고, 아동들의 목소리가 담긴 정책을 제안해보는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정책제안회에서는 아동위원이 총 4가지 부문(아동 통학로 안전, 아동의 일상 안전, 마을 환경, 기타)에서의 정책을 제안하였으며, ‘아동 기준 횡단보도 보행시간 확대, 안전한 놀이장소 마련, 통학로 흡연 단속 강화등 다양한 정책들이 제시되었다.

이날 정책제안회에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참석인원은 최소화하였으며,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     ©한성뉴스넷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최성규 관장은 아동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마을에 관심을 갖고, 주체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환경조성이 필요하다. 이번 정책제안회를 통해 아동들이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함에 있어 탄탄한 밑바탕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정책제안회에서 제안된 정책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할 계획이며, 아동의 권리가 올바르게 인식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개불알꽃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