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 아동권리위원회 SNS 캠페인, 온라인 방탈출 실시

이길순 기자 | 기사입력 2021/11/24 [20:42]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 아동권리위원회 SNS 캠페인, 온라인 방탈출 실시

이길순 기자 | 입력 : 2021/11/24 [20:42]

 

▲   © 한성뉴스넷

 

[한성뉴스넷= 이길순 기자]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봉섭) 아동권리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지난 20SNS(인스타그램)와 온라인을 활용하여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연계 활동을 진행했다.

 

아동의 권리 증진을 위해 조직된 아동권리위원회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동권리의 주체자로서의 목소리 내왔다. 특별히 올해는 코로나 시대의 놀 권리라는 주제로 코로나로 위축된 아동의 놀 권리증진을 위해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과 더불어 아이들의 관점에서 본 건강한 놀이문화 공유하기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방탈출활동을 진행하여 성남 지역 초·중학생 40여 명이 함께 소통하고 놀이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 한성뉴스넷

 

월드비전 성남복지관 김봉섭 관장은 코로나로 아이들의 놀 권리가 확보되지 않은 요즘 아이들이 함께 소통하고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놀이의 장이 제공되어 기쁘다고 하였다. 또한 이번 아동권리 연합활동 참여 아동 중 한 명은 기대했던 것보다 너무 재밌었고 아이들과 함께 놀면서 아동권리와 놀 권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생각하게 되어 너무 좋았다. 기회가 되면 또 참여해보고 싶다.”라고 밝혔다.

 

권리의 주체인 아이들이 자신의 권리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본 활동이 지역사회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길 기대해 본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금붓꽃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