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제268회제2차정례회(윤창근 의장) 개회사

이길순 기자 | 기사입력 2021/11/22 [15:41]

성남시의회, 제268회제2차정례회(윤창근 의장) 개회사

이길순 기자 | 입력 : 2021/11/22 [15:41]

▲ 제268회제2차정례회(윤창근 의장)  © 한성뉴스넷

 

존경하고 사랑하는 성남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은수미 시장과 공직자 여러분!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서 노력하시는 언론인 여러분!

지난 12일 개원 30주년 기념식 및 시민행복 음악제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던 것을 이 자리를 빌려 감사드립니다.

 

이번 행사는 시민 여러분을 모시고 지난 30년간 성남시의회의 활동을 재조명하고 앞으로 성남시의회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이자, 서로 보고, 서로 듣고, 함께 나누고자 마련한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 애써주신 직원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그동안 우리 성남시가 놀라운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 낼 수 있었던 것은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시민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이었습니다. 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생각과 의견들을 성남시의회와 자유롭게 공유하며 소통해 주시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우리 의회도 시민의 참뜻을 반영한 자치법규를 신속하게 제정하고 적극적으로 시행하여 성남시가 발전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111일부터 정부는 더 나은 내일의 대한민국을 목표로 단계적, 점진적, 포용적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일상 회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민들의 높은 참여도를 통해 전 국민 접종률 70%를 신속히 달성하고 위중증률·치명률 등 접종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나므로 정부는 새로운 일상으로 나아갈 수 있는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하지만 연말연시 사적 모임 증가 등 이동량 증가와 밀폐된 환경에서 생활하게 되는 동절기 도래에 따른 확진자 증가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해외 사례를 참고하여 고령층이나 요양병원 등 고위험군 위주의 맞춤형 방역과 부족한 의료인력 확충 및 역학조사를 강화할 것을 정부에 요구하고 있습니다.

 

어렵게 시작한 일상 회복을 위한 일정이 후퇴하지 않도록 정부의 현명하고 신속한 조치 함께 시민 여러분의 솔선수범과 협조를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9일간의 일정으로 제268회 제2차 정례회가 개회되었습니다.

​​

이번 정례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와 2022년도 예산안, 기금 운용계획안 심사 등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2년도를 준비하는 주요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제8대 의회에서 실시하는 마지막 행정사무감사입니다.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위원회별 계획에 따라 꼼꼼하고 심도 있는 감사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의 역할에 충실하여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 들과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개불알꽃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