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박물관 유아·초등 대상 교육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이길순 기자 | 기사입력 2021/04/06 [17:46]

판교박물관 유아·초등 대상 교육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이길순 기자 | 입력 : 2021/04/06 [17:46]

 

▲ 올망졸망 돌방놀이  © 한성뉴스넷

 

[한성뉴스넷= 이길순 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 판교박물관은 관내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판교박물관은 판교지구 택지개발 당시 발굴된 삼국시대 고분과 출토유물의 보존 및 활용을 위해 건립된 박물관으로 고고학적 성과를 토대로 특화된 교육프로그램 2종을 운영한다.

 

▲ 마스크에 꽃이 활짝  © 한성뉴스넷


올망졸망 돌방놀이는 물이 닿으면 색이 변하는 수변활동지 체험 키트를 통해 백제·고구려 돌방무덤을 이해하는 체험프로그램으로, 3월부터 매월 1회씩 총 10회에 걸쳐 운영한다. 회차별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 30명이 대상이다.

 

마스크에 꽃이 활짝은 판교박물관 전시 유물인 백제 장신구를 모티브로 한 나만의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어 보는 체험프로그램으로, 410일부터 24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운영한다. 회차별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 30명이 대상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 동영상 시청과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청자에 한해 사전 발송 예정인 체험키트를 활용하여 가정 내에서 개별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신청은 45일부터 판교박물관 홈페이지(www.pangyomuseum.go.kr) 를 통해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판교박물관으로 문의(031-729-4535)하면 된다.

 

판교박물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교육 활동이 제한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하반기부터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가정 내에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도록 비대면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바위미나리아재비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