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중원구선거관리위원회, 정치후원금이 만드는 성숙한 정치문화

이길순 기자 | 기사입력 2020/11/10 [16:32]

성남시중원구선거관리위원회, 정치후원금이 만드는 성숙한 정치문화

이길순 기자 | 입력 : 2020/11/10 [16:32]

 

▲ 2020정치후원금 포스터 © 한성뉴스넷

 

[한성뉴스넷= 이길순 기자] 성남시중원구선거관리위원회는 올해 연말까지 소액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조성을 위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치후원금은 일반 국민에게 정치참여의 기회 및 세제 혜택을 제공하고, 정당 및 정치인이 불법적인 자금 수수 및 편향된 정치활동을 하지 않도록 깨끗한 정치자금을 원활하게 조달하는 역할을 한다.

 

정치후원금은 특정한 정당정치인을 후원하려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된 후원회에 기부하는 후원금과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여 정치자금법 규정에 따라 정당에 배분되는 기탁금으로 구분된다.

 

정치후원금을 기부하는 방법으로는 정치후원금센터 홈페이지(www.give.go.kr)에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신용카드, 계좌이체, 간편결제(kakaopay, PAYCO, N-Pay) 등을 통해 기부하거나, 중앙선관위 기탁금 계좌나 후원회 계좌로 직접 기부하는 방법이 있다.

 

정치후원금은 연간 최대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고,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은 15%까지(3천만원 초과금액은 25%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선관위 관계자는 투명한 정치자금을 통해 성숙한 정치문화 조성에 기여하는 소액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에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치후원금 제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치후원금센터 홈페이지(www.give.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금새우난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