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주민자치 인식 높이는 참신한 아이디어 모집한다”

경기도, ‘주민자치 UCC·만화 공모전’ 개최

유재훈 기자 | 기사입력 2020/10/23 [07:41]

경기도 “주민자치 인식 높이는 참신한 아이디어 모집한다”

경기도, ‘주민자치 UCC·만화 공모전’ 개최

유재훈 기자 | 입력 : 2020/10/23 [07:41]

 

경기도


[한성뉴스넷=유재훈 기자] 경기도가 도민들의 주민자치 관심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주민자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경기도 주민자치 UCC·만화’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주제는 ‘일상생활 속의 주민자치’이며 주민자치 참여 활성화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은 전국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UCC는 2분 이내, 만화는 10컷 이하로 도는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주민자치에 대해 일반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친숙하고 독창적인 작품을 기대하고 있다.

도는 예선에서 적합성, 창의성, 예술성, 완성도, 파급력 등을 기준으로 본선 진출작을 가린 후, 예선 점수에 온라인 투표를 통한 사회관계망서비스 점수를 더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본선을 통해 선정된 최우수 수상팀에게는 최우수 상장과 상금 300만원이 주어지며 우수상 수상팀은 상장과 상금 150만원, 장려상 수상팀은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각각 받는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응모 작품과 함께 다음달 29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의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창범 도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주민자치에 대한 도민들의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많은 참신한 작품들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수상작들은 각종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주민자치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금새우난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