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순식 경기도당위원장 후보 출마

변화하는 정의당, 새로운 리더십, 진보정치의 미래를 여는 경기도당위원장이 될 것

이길순기자 | 기사입력 2020/09/14 [14:21]

황순식 경기도당위원장 후보 출마

변화하는 정의당, 새로운 리더십, 진보정치의 미래를 여는 경기도당위원장이 될 것

이길순기자 | 입력 : 2020/09/14 [14:21]

 

▲ 황순식루보  © 한성뉴스넷

 

[한성뉴스넷 = 이길순 기자] 과천시의회 의장을 역임했던 황순식 의왕·과천위원장(42)이 정의당 경기도당위원장으로 출마했다. 황순식 후보는 정의당의 차세대 기대주로 손꼽히는 유력 정치인으로 많은 당원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황순식 후보는 2006년 지방선거에서 민주노동당 당적으로 28살의 나이로 과천시의원에 당선됐고, 1등으로 재선 후 전반기 부의장, 후반기 의장을 역임하며 풍부한 의정활동 경험과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황순식 후보는 출마선언문에서 총선 패배 이후 정의당은 성장전망과 리더십이 보이지 않아 무력한 상태라며 철저한 자기혁신을 통해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진보의 길을 개척하기 위해 출마했다고 강조했다.

 

황순식 후보의 핵심 공약은 두 가지다. 하나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던지는 국가적 아젠다에 가장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것이다. 또 하나는 20대부터 시의원에 당선되고 재선되며 전국 최연소 시의회 의장을 역임한 경험을 살려 2022년 지방선거를 승리하겠다는 것이다.

 

이번 정의당의 동시당직선거는 새로운 혁신을 통해 2022년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를 치러낼 지도부를 선출하는 선거다. 22()까지 이어지는 선거운동과 23()부터 27()까지의 투표를 통해 당선자가 결정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루드베키아꽃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