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꿈꾸는 아이들 부모교육” 실시

이길순 | 기사입력 2019/11/23 [05:37]

월드비전 “꿈꾸는 아이들 부모교육” 실시

이길순 | 입력 : 2019/11/23 [05:37]

 

▲ 하반기 부모교육     © 한성뉴스넷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원)에서는 1121(), 꿈꾸는 아이들 사업의 일환으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꿈디자이너 부모교육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무기력을 넘어서게 하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로와소명연구소 신용주 실장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기 자녀의 무기력의 원인과 극복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자녀를 지지하고 사랑하는 양육방법을 통해 꿈을 꾸는 자녀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아 부모들을 응원하고 독려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 하반기 부모교육     © 한성뉴스넷

 

늦은 저녁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자리를 채운 40여명의 꿈디자이너 사업 참여 부모 및 지역주민들은 무기력하고 마음의 문을 닫은 자녀가 변화한 사례를 담은 영상을 보며 감동과 도전을 받기도 하고, ‘세상의 평가나 결과로 자녀들을 바라보지 말고 자존감을 세워주자는 강사의 메시지에 고개를 크게 끄덕이며 경청하기도 했다.

 

강의를 마친 후에도 질의 응답이 계속되어 자녀 양육과 관련된 고민 또한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교육에 참여한 부모들은 소감을 통해 집에 가서 바로 아이에게 사랑한다고 이야기하고 안아주고 싶다.”, “정말 공감과 도움이 되는 강의였으며, 집에 가서 꼭 실천해야겠다.” 등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기도 했다.

 

한편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 정병원 관장은 교육을 통해 자녀들을 사랑하는 부모님들의 열정을 볼 수 있었던 감동의 시간이었으며, 차년도에도 꿈꾸는 아이들 사업과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지역사회 아동청소년들이 꿈을 갖고 진로를 탐색하며 인성을 갖추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금강애기나리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