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성남시 스마트시티 토론회(새벽 IT공부방) 개최

이길순 | 기사입력 2019/11/14 [16:13]

제5회 성남시 스마트시티 토론회(새벽 IT공부방) 개최

이길순 | 입력 : 2019/11/14 [16:13]

 

▲ 제 5회 성남시 스마트시티 토론회(새벽 IT공부방) 개최     © 한성뉴스넷

 

성남시(시장 은수미)1115일 이한규 부시장의 주재로 5IT 전문가와 함께하는 스마트시티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본 토론회(IT공부방)는 지난 620일 오전 7시에 첫 토론회를 개최한 이래 새벽 IT공부방이라 불리면서, 솔루션, 플랫폼, 네트워크, 컨설팅, 언론, 학계 등 국내 최고의 스마트시티 각 분야별 전문가 16명과 관련 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4차 산업혁명과 최근 글로벌 정보화 트렌드 및 스마트시티의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를 진행해 왔다.

 

▲ 제5회 성남시 스마트시티 토론회(새벽 IT공부방) 개최     © 한성뉴스넷


 6월 첫 토론회에서는 5G와 스마트시티라는 주제로 시작하여 두 번째 토론회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스마트시티 추진 전략이라는 주제로, 세 번째 토론회에서는 4차 산업의 핵심, 빅데이터를 활용한 AI기반 스마트시티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네 번째 토론회에서는 스마트시티 동향과 국가혁신성장동력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전문가 발제에 이어 질의응답 및 인사이트 등을 주고받았다.

 

또한, 지난 107일에는 본 토론회(IT공부방)를 좀 더 많은 시민 및 기업가, 공무원들과 함께하기 위하여 스마트시티 공개 세미나를 개최하였으며, 성남시가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인 추진방안에 대해서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조대연 스마트시티사업단장의 발제와 마이크로소프트 김현정 전무, 델 테크놀로지스 최귀남 전무의 전문가 제언 및 은수미 성남시장과 전문가들의 열띤 토론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달 15일 개최될 제5회 스마트시티 토론회에서는 Dell 테크놀로지스 최귀남 전무의 성남 스마트시티 AI데이터센터 및 거버넌스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한규 성남시 부시장은 이 공부방은 성남을 테스트베드 삼아 민··학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정보교류와 네트워킹 강화로 상호 역량을 키우자는 것이며, 성남을 발판으로 국내 스마트시티의 좋은 모델을 발굴하여 각 지자체와 나아가 세계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모델을 구축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금강애기나리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