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연구원,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지속가능발전 토론회 개최

유재훈 | 기사입력 2019/10/23 [06:02]

경기연구원,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지속가능발전 토론회 개최

유재훈 | 입력 : 2019/10/23 [06:02]

 경기연구원은 오는 25일 오전 10,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의 지속가능발전 방안토론회를 개최한다23일 밝혔다.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하는 본 토론회는 광릉숲 인접 지역에 추진 중인 소각장 이전, 첨단 가구산업단지 조성, 고모리에 조성 등의 입지계획과 관련해 환경·지역경제 측면 이슈를 점검하고 바람직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계획됐다.

 

토론회 주최 김한정 국회의원의 개회사와 주관 이한주 경기연구원장의 환영사에 이어 허 훈 광릉BR관리위원회 부위원장을 좌장으로 4인의 발표와 토론이 계속된다.

 

발표는 오충현 동국대학교 교수의 생물권 보전지역의 국제적 동향과 광릉숲에 주는 시사점’, 김희채 국립수목원 센터장의 광릉숲의 중요성과 미래 비전’, 이영재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연구위원의 남양주시 가구산업단지 입지계획에 대한 환경영향평가적 관점’, 김한수·이유진 경기연구원 연구위원의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의 주변개발 위협과 대책으로 구성된다.

 

경기연구원 관계자는 경기도와 환경부, 산림청, 문화재청, 대진대학교 등이 후원하는 본 토론회는 환경 분야를 비롯하여 각계각층 전문가가 참석하여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의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토론회+포스터     © 한성뉴스넷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금강애기나리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