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상대원3동복지회관 『성장通(통)』 참여가정 모집

이길순 | 기사입력 2019/10/22 [11:42]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상대원3동복지회관 『성장通(통)』 참여가정 모집

이길순 | 입력 : 2019/10/22 [11:42]

 

성남시 상대원3동복지회관(관장 이정호)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사업으로 부모- 자녀의 친밀감 향상을 위한 가족관계 프로그램 성장()사업 참여가정을 모집한다고 알렸다.

 

성장()사업은 부모의 경제적활동을 인하여 자녀양육을 제대로 이행하지 못한다는 죄책감과 같은 부정적 감정을 해소하며, 부모와 자녀 간에 친밀감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부모-자녀의 친밀감 및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진행된다.

 

1012일부터 112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될 예정인 성장()사업은 부모- 자녀 친밀감 형성을 위한 수공예 프로그램 마음놀이터’, 자녀 성과 양육 방법에 대하여 실시되는 부모교육 자녀와 So!()’을 진행한다. 더하여 다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소통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캠프 우리가족 사랑한 Day’도 진행된다.

 

경제활동으로 인하여 아이와 대화가 많지 않은 가정, 가족 간에 대화가 주로 화 또는 짜증으로 이루어지는 가정, 아이가 지나치게 성숙하거나 미숙하여 소통이 어려운 가정, 부모 중 한쪽으로만 지나치게 의존하는 가정, 다자녀 가정 중 소외감을 느끼는 자녀와 부모, 기타 부모-자녀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가정은 참여 가능하다. , 다문화, 한부모, 맞벌이, 다자녀 가구 순으로 우선순위를 두어 참여가정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정호 관장은 행복한 사회는 행복한 가정으로부터 출발한다. 성장()사업을 통하여 부모-자녀 간에 관계 개선이 필요한 가정이 참여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 한성뉴스넷

▲     © 한성뉴스넷

▲     ©한성뉴스넷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금강애기나리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