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제2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본선 수상자 발표

전 세계 30개국 41개 도시, 6천5백여 명 어린이와 청소년 참가

이길순 | 기사입력 2019/10/20 [20:55]

IWPG, 제2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본선 수상자 발표

전 세계 30개국 41개 도시, 6천5백여 명 어린이와 청소년 참가

이길순 | 입력 : 2019/10/20 [20:55]

 

▲ 2. 19일 오후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2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시상식에서 윤현숙 IWPG 대표와 심사위원이 대상 수상작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현숙 IWPG 대표, 윤하은 대상 수상자, 이양형 한국미술협회 상임고문, 황순규 한국미술협회 부이사장)     © 한성뉴스넷


세계여성평화그룹(IWPG)은 올해로 2회째를 맞은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의 본선 수상자를 발표했다. 대회는 세계평화 실현을 위한 정책의 하나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평화문화의 선도자로 키워나가기 위해 기획된 국제대회다.

 

전 세계 30개국, 41개 도시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의 손편지, 나라사랑, 평화사랑, 무기근절을 주제로 6,5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 예선을 통과한 각국의 작품 3점이 본선에 진출해 기량을 겨뤘다.

 

▲ 3. 19일 오후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국제회의실 로비에서 열린 제2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수상작 전시회’ 테이프 커팅식. (왼쪽부터 문정숙 서예가, 이양형 한국미술협회 상임고문, 윤현숙 IWPG 대표, 황순규 한국미술협회 부이사장, 천리향 홍익효충예절문화원 원장).     © 한성뉴스넷

 

▲ 4. 19일 오후 대한민국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2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시상식에서 윤현숙 IWPG 대표가 대상 수상자 윤하은 양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성뉴스넷


대상을 받은 윤하은(부일전자디자인고, 19) 양의 작품은 평화의 상징 비둘기가 전쟁과 죽음의 세계를 빛과 무지개로 뒤덮는다는 주제로 구도, 색감 등 예술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윤 양은 지구촌의 전쟁과 분쟁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평화와 희망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그림을 설명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몽골의 엥흐투르 아누-우진(초등부), 아르메니아의 밀라나 마르티로시안(초등부), 미얀마의 먓 노 체리(고등부) 3명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우수상은 인도네시아의 제니퍼 셰론(초등부), 미얀마의 노 사 세포(초등부), 파키스탄의 파티마 요우사프(중등부), 인도네시아의 케나드르 디 푸트라(중등부), 태국의 푼나빗 물폰(고등부), 몽골의 엥흐자르갈 알타이바타르(고등부) 6명이 받았으며, 인도네시아의 치아라 르세벨르 리사팔리 등 35명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 5. 19일 오후 대한민국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2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시상식에서 이양형 한국미술협회 상임고문이 최우수상 수상자들 (아르메니아의 밀라나 마르티로시안, 미얀마의 먓 노 체리 대리수상자, 몽골의 엥흐투르 아누-우진)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성뉴스넷

 

▲ 1. 19일 오후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2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시상식에서 윤현숙 IWPG 대표를 비롯한 이양형 한국미술협회 상임고문, 황순규 한국미술협회 부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각국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성뉴스넷


이밖에 부상으로는 대상에게 장학금 1백만 원이, 최우수상은 각 20만 원씩 60만 원이, 우수상은 각 10만 원씩 60만 원이 지급되어, 220만 원의 장학금이 지원됐다.

 

각국 수상자들은 19일 오후 대한민국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국제회의실에서 열리는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수상작품 전시회와 시상식에 참가했다.

 

▲ 시상작품     © 한성뉴스넷

 

▲ 대상(고등부,대한민국-윤하은) 작품명 ‘평화와 희망’     © 한성뉴스넷


윤현숙 IWPG 대표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 어린이와 청소년이 함께 세계 평화문화를 만들어가는 아주 뜻 깊은 행사라면서 국제적인 행사에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북녘 땅에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함께 하지 못한 것이다. 그러나 이번 대회가 기폭제가 돼 저 북녘 땅의 어린이와 청소년들도 이 행사에 참가할 수 있는 날이 곧 올 것이라 확신한다. 평화의 세상을 IWPG는 반드시 실현시켜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양형 심사위원장은 문화예술에는 장벽도 없고 나라의 경계도 없다.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가 문화예술로 발전해 평화의 종을 전 세계로 울리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황순규 부이사장은 평화문화교육을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을 깨우치는 종교간, 국가간 세계 인류가 하나가 되는 ‘We are one!’이라는 슬로건 아래 확실한 인류 평화의 답을 실현으로 결실이 맺어질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축사했다.

 

한편, 본선 심사에는 이양형 한국미술협회 상임고문, 황순규 한국미술협회 부이사장, 프레드릭 쿠톤 프랑스 건축가가 참여했다.

 

 

IWPG는 대한민국 여성가족부에 비영리 사회단체법인으로 등록된 NGO로서, 유엔 글로벌소통국(DGC)과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에 등록되어 있다. 평화의 세계를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비전을 가지고 여성 평화 네트워크, 여성평화교육, ‘LP’ 프로젝트, 평화문화 전파 사업 등 활발한 평화 활동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애플 2019/10/24 [19:32] 수정 | 삭제
  • 이런 멋진 행사가 많이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금강애기나리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