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교육 10주년 국제콘퍼런스 개최

25~26일 국내·외 교육전문가, 교사 등 1천여 명 참여

유영성 | 기사입력 2019/10/11 [05:58]

경기혁신교육 10주년 국제콘퍼런스 개최

25~26일 국내·외 교육전문가, 교사 등 1천여 명 참여

유영성 | 입력 : 2019/10/11 [05:58]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 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혁신교육 10주년 국제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경기혁신교육 10주년 국제콘퍼런스는 경기혁신교육 10년의 성과를 국내·외적으로 공유하고 미래교육 담론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도교육청과 경기도교육연구원(원장 이수광)이 공동 주관한다.

 

국제콘퍼런스에는 국내·외 교육전문가, 교육전문직, 교사 등 1천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혁신교육 전문가 초청강연과 발제·토론, 대담이 한국어·영어·중국어 통시통역으로 진행된다.

 

1일차 주제는 불확실성 시대 교육의 본질 찾기(세계적 맥락)’이며 이재정 교육감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존엄’, ‘정의’, ‘평화를 주제로 각각 앤드류 하그리브스, 옌스 드레슬러, 미칼리노스 젬빌라스 교수가 강연하고, 양동핑(杨东平) 21세기 교육연구원 원장이 특별 강연을 한다.

 

2일차 주제는 경기혁신교육의 성과와 미래(대한민국의 맥락)’이며, ‘혁신’, ‘자치’, ‘미래를 주제로 경기혁신교육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전문가 토론,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전문가 대담이 이루어진다.

 

경기도교육청 이한복 정책기획관은 이번 국제콘퍼런스를 통해 국내적으로는 혁신교육의 동력을 강화하고, 국제적으로는 경기혁신교육의 위상을 제고하여 교육적 측면에서 국제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도교육청, 경기혁신교육 10주년 국제 콘퍼런스 개최     © 한성뉴스넷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금강애기나리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