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제23회 노인의 날 축하행사 열어

“어르신이 주인공입니다” 800여명초청

이길순 | 기사입력 2019/10/06 [12:40]

성남시 제23회 노인의 날 축하행사 열어

“어르신이 주인공입니다” 800여명초청

이길순 | 입력 : 2019/10/06 [12:40]

 

▲ 성남동어린이집 어린이들의 식전공연     © 한성뉴스넷

▲ 어르신들의 식전공연     ©한성뉴스넷

▲ 어르신들의 식전공연     © 한성뉴스넷

 

▲ 어르신들의 식전공연     © 한성뉴스넷

 

▲     © 한성뉴스넷

▲ 어르신들의 식전공연     © 한성뉴스넷

 

성남시(시장 은수미)23회 노인의 날102() 지역 어르신 800여 명을 시청 온누리로 초청해 축하 행사를 열었다.

 

▲ 대표어르신의 경로헌장낭독     © 한성뉴스넷


성남시노인복지관협회가 주최하는 이날 행사는 가정과 지역, 나라를 위해 살아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공경하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오후 1시부터 330분까지 어르신이 주인공입니다를 주제로 의식행사, 공연, 노인 여가 문화 체험 등이 진행되었다.

 

▲ 성남시노인복지관협회장이 기념사를 하고있다.     © 한성뉴스넷


노인종합복지과협회 일운스님협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저의 어머니가 작년에 돌아가셨는데 일 년이 되었다. 여기 계시는 어르신들을 뵈니 저의 부모님을 뵙는 것 같다. 오곡이 풍성한 계절에 오늘 우리 사회에 기둥 역할을 하시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제23회 노인의 날을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

바쁜 일정에도 참석해주신 은수미성남시장님을 비롯한 박문석성남시의장님 외 모든 내,외빈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존경하는 어르신 여러분, 여러분은 이땅의 주인공이시다. 우리 어르신들이 계셨기에 오늘날 대한민국이 존재한다. 거슬러 올라가면 독립을 위하여, 베트남전, 중동의 열악한 환경에서 땀 흘리고 고생한 결실들이 우리나라의 초석이 되었다. 성남시 노인복지관협회는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교육, 문화, 일자리, 사회참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이나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현장밀착형 맞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대한 촘촘한 안정망을 구축하는데 힘쓰고자 한다. 앞으로 성남시의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인종합복지관협회 모든종사자들은 어르신들의 편안하고 안락함을 위해 노력하겠다. 우리 성남시 어르신들도 행복과 기쁨이 넘치는 삶이 되길 최선을 다하겠다. 우리 어르신들도 사회 일원으로서 역할을 다 해주시길 바란다.

 

▲ 은수미성남시장이 축사를 하고있다.     © 한성뉴스넷

 

▲ 은수미성남시장이 축사를 마친후 어르신들께 큰절을 올리고 있다.     © 한성뉴스넷


은수미성남시장은 건강하시고 활기차고 행복한 어르신들의 좋은 기와 좋은 흐름이 있어 기쁘다. 어르신들을 모시고 산다고 생각을 하면 행복이구나, 하는 생각을 오늘, 다시 하니 더욱 든든하다. 오늘 행사를 위해 수정구, 중원구, 분당구 회장님들을 비롯해 많은 어르신이 참석하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전 세계적으로 친 고령도시 네트워크가 있다. 우리나라 7개의도시가 가입이 되어있다. 앞으로 성남시도 가입하려고 한다. 성남시어르신을 모시고 세계적으로 어르신들의 주도 아래 우리성남시의 내년엔 더 재미있는 건강한어르신들의 삶을 알리고자 한다. 저희 성남시공무원들이 삼천명이다. 한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어르신들을 모시도록 노력하겠다."며 축사를 마친후 어르신들께 큰절을 올렸다.

 

▲ 윤종필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있다.     © 한성뉴스넷


윤종필국회의원은 요즘 국회가 빠쁠때이다. 그래도 어르신을 뵙기 위해 시간을 내어 이렇게 달려 와보니 반갑다. 어르신들의 덕분에 대한민국이 건재한다. 어르신들께 감사할 뿐이다, 살아계신 동안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란다.”고 축사를 했다.

 

▲ 국무총리상)  © 한성뉴스넷

 

▲ 경기도지사표창     © 한성뉴스넷

 

▲ 성남시장상표창     © 한성뉴스넷


특히 기념식에선 노인 복지발전에 애쓴 어르신 16명과 노인복지 기여자 16명 등 모두 32명이 국무총리·보건복지부장관·경기도지사·성남시장 표창을 받았다.

 

어르신들의 재능 나눔 공연 무대도 마련되었으며,성남지역 6곳 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난타, 리스타트 하와이 훌라댄스, 실버 태권도, 하모니카, 에어로빅, 합창 등으로 즐거움을 더했다.

 

▲ 초청가수 추미의 공연     © 한성뉴스넷


성남시청 너른못 앞 광장엔 노인 여가 문화를 보여주는 7개의 홍보 부스를 설치·운영,치매 예방 프로그램, 손뜨개, 커피공방, 손글씨 등을 체험할 수 있었다.

 

한편 성남시는 활기찬 노년과 용돈 벌이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 192억원을 투입해 8061명이 참여하는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4761)’어르신 소일거리 사업(3300)’을 펴고 있다.

 

▲ 너른못에서     © 한성뉴스넷

 

▲ 너른못     © 한성뉴스넷

 

▲ 너른못체험     © 한성뉴스넷

 

▲     © 한성뉴스넷

 

▲     © 한성뉴스넷

 

이와 함께 6곳 노인종합복지관, 21곳 다목적복지회관을 운영해 어르신들의 평생교육·취미·건강 프로그램 참여를 지원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금강애기나리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