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만남지역자활센터, 추석맞이 이웃돕기 성금 전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동체 만들기’

이길순 | 기사입력 2019/09/10 [16:54]

성남만남지역자활센터, 추석맞이 이웃돕기 성금 전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동체 만들기’

이길순 | 입력 : 2019/09/10 [16:54]

 

▲     © 한성뉴스넷


성남만남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박정선)가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9() 단대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추석맞이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하였다.


이 성금은 지난 봄, 성남만남지역자활센터 앞마당에서 진행된 아나바다 행사에서 자활센터에 참여하고 있는 참여주민들이 직접 물품, 음식 등을 준비해서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는 자리를 통해 모아진 수익금이었다. 행사 이후 참여주민들이 회의를 통해 수익금을 성남만남지역자활센터가 위치한 단대동의 취약계층 및 복지 사각지대에 쓰일 수 있도록 나누자는 의견을 제안하였고 추석을 맞이해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성금을 전달하게 되었다.


자활사업에 참여하는 분들도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이 많지만, 이번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서로의 마음을 모아 누군가를 도울 수 있는 공동체로 성장하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되었다.


한편 성남만남지역자활센터는 7년 연속(2013~2019) 보건복지부 자활사업 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올해도 지속적으로 성남시 저소득층을 위한 자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근로의사가 있는 차상위계층,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들은 성남만남지역자활센터(031-748-3500)를 통해 자활근로 참여가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더덕꽃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