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석 의원 “시흥시 고교평준화 공론 활성화 강조”

「시흥시 고교 체제 발전방안 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이길순 | 기사입력 2019/08/14 [00:13]

장대석 의원 “시흥시 고교평준화 공론 활성화 강조”

「시흥시 고교 체제 발전방안 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이길순 | 입력 : 2019/08/14 [00:13]

 

▲ 장대석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한성뉴스넷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장대석(1교육, 시흥2)의원은 12() 14시 도의회 제1간담회실에서 시흥시 고교 체제 발전방안 연구(고교평준화 타당성 검토를 중심으로)’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서는 연구수행기관인 경기도교육연구원의 강호수 책임연구원이 착수보고를 통해 연구배경 및 필요성, 고교평준화 정책 환경 분석, 시흥시 교육 환경 분석, 시흥시 고등학교 입시제도 실태 분석 등 향후 시흥시 고교 체제 발전방안을 위한 정책 제시를 위한 연구용역 개요를 설명한 후 이에 대한 의견교환이 이뤄졌다.


교육의 공정성 및 과열경쟁 등이 사회적으로 큰 문제점 및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어 고교 입시경쟁 과열화와 사교육비 절감, 학교서열화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고교평준화정책이 도입되었고 현재 도내 고교 평준화 지역은 수원, 성남, 안양권(안양ㆍ과천ㆍ군포ㆍ의왕), 고양, 부천, 광명, 안산, 의정부, 용인 등 9개 권역이다.


장대석(시흥2)의원은 시흥시는 지속적인 도시 팽창에 따라 새로운 고교체제 도입에 대한 학부모 및 학생들을 중심으로 한 정책 요구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라고 강조하며 고교평준화 정책을 현재 시흥시에 도입하기에 적절한지 여부 등 객관적으로 검토하고 연구하여 시흥시 고교 체제 발전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은 현장중심정책중심 의회 구현을 위해 경기도 현안사항을 중심으로 총 20여 건의 정책연구용역을 실시 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금강애기나리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