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 농식품 가공 우수 기술 선보여

장미라 | 기사입력 2019/05/24 [06:08]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식품 가공 우수 기술 선보여

장미라 | 입력 : 2019/05/24 [06:08]

 

▲ 기술이전 설명회     © 한성뉴스넷

 

경기도농업기술원은 고양 킨텍스에서 자체 개발한 농식품 가공 신기술의 민간이전을 위한 ‘2019년 농식품 가공기술 이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농식품가공 기술이전 설명회는 경기도가 개발한 농식품 가공 신기술의 민간 이전을 통해 농산물 소비촉진과 농가 소득을 향상시킬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 기술이전 설명회     © 한성뉴스넷

 

23‘2019 서울국제 식품산업대전과 연계해 열린 이날 설명회에서는 농업기술원 기술사업팀 주요사업 및 기술이전 절차 등에 대한 설명과 개별 상담이 이뤄졌다.

이번 이전대상 신기술은 효소처리 콩 분말을 이용한 콩 마카롱 및 쿠키의 제조방법 잡곡이용 증류주 및 숙성 단축 제조 방법 전통주 제조법을 변형한 쌀 맥주 제조 방법 향미증진 양조용 효모 등 모두 4종이다.

한편, 도 농기원은 지난 21일부터 ‘2019년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가해 경기도의 신품종 쌀(참드림, 맛드림) 및 식품 가공 연구개발 성과를 홍보하고 있으며, 도내 농업인 가공창업 사업장 10곳의 우수농산물 가공제품의 전시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 오충환 기술사업팀장은 이번 기술이전 설명회를 통해 새롭게 개발한 가공기술이 시장성을 갖춘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재탄생할 수 있길 바란다기술이전을 보다 활성화하여 경기도 농산물 소비 확대와 농업의 부가가치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더덕꽃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