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동~책 배달왔어요” 성남시 책 여행 서비스 편다

해오름도서관 직원들이 독서소외계층 아동 집 찾아가

이길순 | 기사입력 2019/04/22 [06:22]

“딩동~책 배달왔어요” 성남시 책 여행 서비스 편다

해오름도서관 직원들이 독서소외계층 아동 집 찾아가

이길순 | 입력 : 2019/04/22 [06:22]

 

▲ 성남시 해오름도서관 직원들이 독서소외계층 아동에 빌려줄 책을 캐리어에 담아 배달 중이다     © 한성뉴스넷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1129일까지 독서소외계층 아동 집에 책을 배달해 주는 찾아가는 책 여행 서비스를 편다.

 

이를 위해 중원구 중앙동 있는 해오름도서관을 사업 시행 도서관으로 지정하고, 인근 6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한부모·다문화·조손가정의 아동 20명을 책 배달 대상자로 선정했다.

 

▲ 성남시의 ‘찾아가는 책 여행 서비스’는 캐리어에 책 25~50권을 담아 독서소외계층 아동 집에 배달한다     © 한성뉴스넷


 
특히 전문기관의 추천을 받아 나이별, 교과 과정별 빌려줄 책 800권도 선별했다.

 

대상 어린이는 희망 도서를 포함한 25~50권의 세계명작동화, 문학상 수상작, 초등학교 권장 도서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받게 된다.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해오름도서관 직원들이 책을 캐리어(여행용 가방)에 담아 집으로 배달해 주며, 한 달간의 대여 기간이 끝나면 다시 가지러 간다.

 

성남시는 부모와 함께 도서관을 방문해 독서 생활을 할 형편이 되지 않는 아동에게 책을 가까이하는 계기를 만들어 주려고 이번 찾아가는 책 여행 서비스를 도입했다.

 

한편 시는 시민 호응을 지켜본 뒤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해 서비스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더덕꽃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