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적인 농구선수들과 함께하는 체육교육정책 시동

경기도교육청-한국여자농구연맹, 학생 스포츠복지 업무협약 체결

이길순 | 기사입력 2019/01/10 [03:41]

전설적인 농구선수들과 함께하는 체육교육정책 시동

경기도교육청-한국여자농구연맹, 학생 스포츠복지 업무협약 체결

이길순 | 입력 : 2019/01/10 [03:41]

 

▲     © 한성뉴스넷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한국여자농구연맹(총재 이병완)과 경기도교육청에서학생들의 건강한 삶과 스포츠 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9일 체결하고, 학생 체육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 행사에는 업무협약 관계자 외에도 경기도체육회와 경기도농구연맹 관계자, 농구스포츠클럽 참여 학생, 초등교장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     © 한성뉴스넷

 

이 교육감과 한국여자농구연맹(이하 WKBL) 총재는 협약서에 서명하고, 박찬숙, 김은혜 등 전 국가대표농구선수들과 함께 학생들에게 농구복을 직접 입혀주는 행사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종목단체들과 적극 협력해야 한다는 공감대형성에 따른 것이다. 특히, 여학생들의 스포츠 참여 기회를 확대해나가는 경기도교육청의 중점 정책과, 여자농구 국가대표들이 함께하는 여학생농구클럽 육성에 관심이 있는 WKBL의 정책 방향이 이루어 낸 성과라고 할 수 있다.

 

▲     ©한성뉴스넷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국가대표와 함께하는 신나는 초등체육수업’,‘초등스포츠클럽’,‘스포츠 경기꿈의학교를 집중 지원한다.

 

초등스포츠클럽2019년부터 경기도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지역기반 스포츠클럽이다. 군체육회가 운영주체가 되고, 기초광역 지자체와 교육청이 협업하여 운영하는데 WKBL초등스포츠클럽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스포츠클럽 농구 리그전 참여의 장을 만들어 농구 저변 확대에도 노력한다.

 

▲     © 한성뉴스넷

▲     © 한성뉴스넷

 

또한 스포츠 경기꿈의학교는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이 부서간 벽을 허물고 함께 협력하는 사업으로 이목이 집중된다. WKBL이 농구 꿈의학교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두 부서가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     © 한성뉴스넷

 

경기도교육청 황교선 체육건강교육과장은업무협약을 통해 각종 종목단체가 스포츠클럽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우수 선수 인력풀을 활용하는 등 스포츠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면서,“모든 학생들이 차별 없이 스포츠를 즐기며 행복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시대에 적합한 체육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더덕꽃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