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연수원, 2018년 5급 승진예정자 필수과정 운영

교육행정혁신 역량강화로 현장 주도의 경기교육 실현

이길순 | 기사입력 2018/11/08 [07:25]

경기도교육연수원, 2018년 5급 승진예정자 필수과정 운영

교육행정혁신 역량강화로 현장 주도의 경기교육 실현

이길순 | 입력 : 2018/11/08 [07:25]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교육연수원(원장 이범희)117일부터 9일까지 20185급 승진예정자 80명을 대상으로성장단계별 5급 승진예정자 필수과정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경기도교육청은 직급에 따른 성장단계별 직무연수 교육체제를 구축하여 일반직 공무원 9급 신규자부터 5급 승진예정자까지 전 직급에서 핵심역량 지식을 체계화 할 수 있게 마련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경기혁신교육정책의 비전 공유와 5급 사무관으로서 조직 내 정책역량과 리더십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정책역량, 공통역량, 리더십 등 역량중심으로 총 10개의 교과목을 편성하여 운영한다.

 

정책역량 제고를 위해 경기혁신교육정책과 교육자치, 혁신교육 3.0의 이해와 원탁토론을 통해 현장중심의 교육행정 혁신에 대한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리더십역량 영역에서는 사전 실행한 개인별 리더십역량진단에 대한 멘토와의 대화를 통해 맞춤형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게 구성했다.

 

공통역량 강화 시간에는 이재정 교육감 특강 및 경기교육 간부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경기혁신교육에 대한 이해와 실행역량을 제고하며,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공연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사회복지에 대한 강연도 펼쳐진다.

 

경기도교육연수원 이범희 원장은 이번 연수가 5급 사무관들의 협업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미래교육의 변화를 선도할 리더로서의 역량 강화가 되길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얼레지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