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운동기 '아이존' 장석종대표를 만나다

2016 캐나다 국제발명혁신전시회, 금상 대상 동시 수상한 아이존

이길순 | 기사입력 2017/01/10 [05:52]

시력운동기 '아이존' 장석종대표를 만나다

2016 캐나다 국제발명혁신전시회, 금상 대상 동시 수상한 아이존

이길순 | 입력 : 2017/01/10 [05:52]

▲     © 한성뉴스넷

누구나 손쉽게 눈을 운동할 수 있도록 돕는 눈 운동 기구를 전문적으로 개발 및 생산하는 성남시 중소기업 아이존2016827일 캐나다 토론토 노스요크 메모리얼 홀에서 열린 ‘2016 캐나다 국제발명혁신전시회(이하 2016 캐나다 발명전)’에서 금상으로 최종심사후보에 포함된데 이어서 최종심사에서 최고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 캐나다발명 대상     © 한성뉴스넷

이번 캐나다 발명전은 45개국이 약 200여명 발명가와 업체가 1000여점의 혁신적인 발명품을 출품한 가운데, 단연코 최고대상을 수상 했다는 건 대단한 일이다. 그 주인공 장석종아이존대표를 만났다.

 

장석종대표는 모란민속전통시장 건너편에 위치한 건물에 자리 잡고 있다그가 시력회복기를 발명 하게 된 동기는 눈하고 관련된 일을 오랫동안 해온 것도 이유겠지만 본인의 시력이 점차적으로 떨어지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얼마간의 시행착오를 거쳐 마침 2002년도에 1017일에 특허출원이 됐다고 한다.

 
▲     © 한성뉴스넷

많은 것 중에 어떻게 시력회복기를 발명하게 됐는지요?”

 

물론 시력저하로 고생하고 있는 어른들도 많겠지만 국가의 미래를 책임져야 할 우리 청소년들의 시력에 이젠 방관 할 때가 아니라 생각한다. 옛말에도 우리 몸이 천량이면 눈은 구백 량이라고 한다. 그만큼 눈은 중요하다. 눈도 우리 몸의 근육과 같아서 많이 사용하거나 해서 근육이 약해지는 거나 같은 원리기 때문에 눈도 운동이 필요하다. 그리고 요즘 지하철을 타게 되면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하나같이 핸드폰을 들여다보고 있을 정도로 시력저하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심지어 어린아이까지 핸드폰으로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 정도니 심각하다고 할 수 있다.”

 
▲ 지하철안의 모습     © 한성뉴스넷

그러면서 장대표는 우리 몸은 아프면 진통을 느끼지만 눈은 그렇지가 않다. 또한 예전의 우리부모들은 출산을 할 때 태어날 아이가 눈이 부실까봐 빛이 들어오지 못하게 했는데 요즘은 대부분의 산모가 병원의 밝은 등 아래에서 출산을 하고 있고 24시간 밝은 전등을 유지하고 있는 신생아실에서 지내야 한다는 사실들이 일찍 시력을 떨어뜨리는데 한몫을 한다.”고 말한다.

 
▲     © 한성뉴스넷

또한 장대표는 눈도 근육 (내안근, 모양채근, 홍채, 의안근, 적근, 사근)에 의해 움직인다고 한다. 그러므로 자주 사용하는 근육은 발달되어있는 반면 활동량이 적은 근육은 퇴행성으로 진행이 된다. 이러한 현상의 결과로 시력저하를 낳는다. 이를 역으로 이용하면 시력도 향상이 가능하다.”고 한다.

 

마침 기자도 체험에 동참을 했는데 일시적이지만 뿌옇든 창문을 닦았을 때처럼 환해지는 느낌을 느꼈다.

▲     © 한성뉴스넷

특히 시력회복운동기훈련원에 가서 검사를 한 결과 0.02로 심한 사시에 짝눈(부동시)이였던 어린이가. “시력회복기를 통해 훈련을 한 결과 양 쪽 눈 모두 1.5로 좋아졌으며 사시였던 눈도 거의 돌아온 경우도 있었다고 한다.

 

그 밖에도 체험을 한사람 중에 노안도 회복된 사람도 있었고 다수의 사람들이 회복의 경험을 얻었다고 한다. 성장기 학생들의 시력저하는 학습능력 및 신체 활동을 저하시키고 눈에 대한 과다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눈의 각종 질환과 합병증으로 발전될 확률이 높은 것이 의학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라고 한다.

 
▲     ©한성뉴스넷

성남시 중소기업 아이존의 시력운동기 “Personal Scope-EX"는 사람이 스스로 할 수 있는 안구운동뿐만이 아니라 자율신경계로 구성되어 사람이 스스로 움직일 수 없는 눈 안의 근육을 운동할 수 있도록 명암운동, 원근교대응시운동 등의 기능도 내장되어 있어 누구나 손쉽게 눈에 필요한 모든 운동을 할 수 있게 개발된 제품이다.

 

특히 이미 대만 국제발명전금상과 미국 피츠버그 국제발명전대체의학부문 금상수상, '폴란드 국제 발명전' 금상 포함 4관왕, '말레이시아 국제 발명전' 대상 포함 5관왕, ‘스위스 국제발명전은상 등으로 기술력이 입증된 순수 국내개발제품으로 특허 획득을 획득한 제품이다.

 
▲     © 한성뉴스넷

한편 아이존의 장석종 대표는 이번 캐나다 발명전에서의 금상을 수상하며 최종심사후보에 들은 것만도 영광이지만 최종심사에서 최고대상을 수상한 것은 기술한류를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되고 제품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어서 이번 수상을 통해 수출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성남시 중소기업의 기술력 및 창조적인 아이디어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     © 한성뉴스넷

20168월 발명전에서 북미 국가들의 바이어를 포함한 세계 각국의 업체들과 약 75만 달러이상의 수출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몇몇 업체와는 기술제휴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정도로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더덕꽃
1/3
광고
광고